질문:

 

저는 2015년에 베트남으로 여행 온 한국 남자와 사귀게 되었습니다. 만남을 지속하면서 우리는 베트남과 태국을 함께 여행하기도 하였습니다. 2015년 5월 30일 남자친구가 한국으로 돌아갔고, 그 이후에도 저희는 지속적으로 연락을 하였습니다. 당시 남자친구는 가능한 빨리 저를 한국으로 오게 해서 부모님께 인사시켜주겠다고 약속을 했습니다.

그러다가 제가 임신한 지 한 달 쯤 지났을 때 임신한 사실을 알게 되었고, 남자친구에게 임신 사실을 알렸습니다. 남자친구는 임신진료비용을 송금해주기도 하였고, 저를 만나기 위해 베트남에 다시 방문하기도 했습니다. 방문 당시, 남자친구는 가족들에게 저와 결혼식을 올리겠다고 약속을 하고 한국으로 돌아갔습니다. 그 이후에도 저희들은 계속해서 전화로 연락을 했습니다.

그런데 임신 두 달 쯤 되었을 때, 남자친구는 자신의 부모님이 제 뱃속에 있는 아이를 인정하지 않는다고, 병원에 가서 아이를 지우라고 했습니다. 가족들이 결혼 전에 아이를 낳는 것에 동의하지 않기 때문이고, 저희가 아직 젊으니까 결혼 후에 아이를 낳자고 했습니다. 그러나 저는 아이를 포기할 수 없다고 했고 그 후, 남자친구는 저와의 연락을 끊어버렸습니다.

그동안 여러 번 남자친구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연락을 취했지만 남자친구는 끝내 아무런 답변을 주지 않았습니다. 그 후 저는 남자친구의 배신 때문에 심리적으로 매우 힘들었고, 아이를 위해 심리적 고통을 하루하루 이겨내며 살아야만 했습니다.

임신한 지 10개월 후, 나는 제왕절개로 아이를 낳았고, 현재 아이는 13개월이 되었습니다. 아이를 돌봐줘야 하기 때문에 안정된 직업도 찾을 수 없고, 알바식으로만 경제활동을 하고 있어 경제적으로 여간 힘든 것이 아닙니다. 혼자 힘으로는 도저히 아이를 양육할 방법이 없습니다. 아이를 잘 양육하기 위해 아이 아빠로부터 양육비를 꼭 받고 싶습니다.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그동안 마음고생 많으셨습니다. 아이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본 센터를 통해서 친부인지소송과 아이 양육비 청구소송을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아이 아빠와 만난 과정에 대해 자세하게 진술서를 작성하여 아이아빠의 정보 등과 함께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저희 센터에서 변호사와 상담하여 소송 절차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